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언택트 관광시대 '남양주 대표 관광지'가 한눈에
  • 등록일

    2020.10.26

  • 조회수

    72

  • 시설종류

    지역주민

  • 카테고리

    복지뉴스

남양주 관광안내지도 <자료제공=남양주시>

[남양주=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언택트 관광시대에 발맞춰 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별 관광·문화·예술정보를 수록한 관광안내책자(가이드북, 지도)를 새롭게 제작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관광가이드북은 코로나19로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행에 대한 관광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언택트(Untact, 비접촉)를 넘어선 로컬택트(Local-Tact:지역과 비대면의 합성어, 생활공간과 가까운 지역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남양주시의 대표 관광지인 정약용유적지, 물의정원, 수종사는 물론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정약용도서관과 비대면 힐링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청학비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반영해 남양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간편하게 관광지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올해 새로 제작된 지도는 운영하지 않는 시설이나 불필요한 내용은 삭제하고 최신 정보와 수요도를 반영했으며, 100g 정도의 가벼운 무게로 펼치면 남양주시 대표 관광지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돼 있다.

문화관광과에서는 국내 방문객뿐 아니라 해외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4개 국어(국문, 영문, 중문, 일문)로 1만2000부의 안내지도를 제작·배부한다.

한편, 리뉴얼된 2020년 관광 가이드북과 안내지도를 희망하는 시민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및 우편 신청해 받아 볼 수 있으며, 가까운 지하철역 관광안내소와 시 주요 관광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김인식 기자  isk88kr@hkbs.co.kr

출처: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5002

첨부파일